대학생 금식수련회가 2010년 12월 27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경기, 강원, 대전/충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등 전국 10곳에서 ‘Empowered·하·기’(하나님을 기대하라, 빌1:6)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 수련회는 청년들이 기도하며 하나님이 새롭게 하실 일들을 기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1세기 세계의 리더가 될 청년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알리고 도전하는 오전특강과 저녁집회, 민족과 세계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이 포함되었다. 박성민 목사는 금식수련회 현장을 순회하며 “이번 금식수련회를 통해 한국CCC 제 2의 50년을 향한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기대하고, 성령의 능력으로 충만하기를 소망한다”며, 성령 충만한 하나님의 사람들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수련회는 첫날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3박 4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개인과 가정, 캠퍼스와 교회, 민족과 세계를 위해 간구하는 기도 시간 외에도 주 강사들이 인도하는 저녁집회, 사회 각계에서 활약하는 믿음의 선배들이 참여하는 전체특강, 다양한 고민과 문제를 함께 나누는 선택특강 등 청년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체험하고 비전을 찾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주 강사로는 한국CCC 박성민 목사, 국제CCC 행정부총재 정인수 간사, 김동환 간사, 광림교회 김정석 목사, 구미상모교회 김승동 목사, 한국CCC 각 지역 대표간사 등 전문 사역자들이 참여하였다. 이번 수련회는 청년들에게 깊은 영적 경험을 제공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더욱 견고히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