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전국 총순장단 대표단 리트릿 및 이취임식이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 동안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리트릿에는 새롭게 세워진 전국 41개 지구의 650명의 학생 리더십이 참여하여 임명식을 통해 새로운 학생 리더십을 격려하고 향후 비전과 전략을 논의하였다.
참석한 리더십 순장들은 학생주도운동에 대해 토의한 후, 저녁 식사 후 한국CCC 대표 박성민 목사와의 대담을 통해 한국CCC의 현재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캠퍼스 및 커뮤니티 사역에 대한 전략을 나누었다. 박성민 목사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영향력 있는 제자를 키우기 위한 SLM(Student-led Movement)과 LLM(Leader-Led Movement) 등 캠퍼스와 전 세계에서 영적 운동을 일으키는 비전을 강조하였다.
그는 "많이 배우고 그것들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라"며,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기대해야 한다고 메시지를 전했다. 학생들은 비전캐스팅 시간을 통해 졸업 후에도 영향력 있는 제자의 삶을 살겠다고 결단하고, 새롭게 진행될 사역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였다.
또한 ‘성경에서 배우는 영적 운동과 CCC운동’이라는 강의를 통해 CCC의 역사와 정신을 되새겼다. 사랑방 나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캠퍼스 사역과 개인적인 고민을 나누고, 박성민 목사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며 친밀한 교제를 나누었다.
한국CCC는 이러한 학생 리더십 훈련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킬 성숙한 인격과 탁월한 실력을 갖춘 성령 충만한 리더들을 육성하고, 캠퍼스와 전 세계에서 영적 운동을 일으켜 주님의 지상명령을 성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