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가을학기 결혼예비학교가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2016년 8월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었다.
결혼예비학교에는 총 20쌍의 커플이 참여하였으며, 이들은 각각 다른 연령대, 직업, 교제 기간을 가지고 있었지만, 성경적인 결혼을 준비하고자 하는 공통된 마음으로 모였다. 현장에서 커플들은 처음 보는 이들에게도 마음을 열고 자신들의 이야기를 서슴없이 나누었다.
프로그램은 예비부부들이 결혼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서로를 더욱 잘 알고 친밀해지는 단계까지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토의, 이벤트로 구성되었다. 매번 강의 내용에 따라 커플 '데이트' 시간을 마련하여, 카페데이트, 대화데이트, 사랑데이트 등 이론으로만 끝나지 않고 의미 있는 데이트 시간을 통해 커플들이 **'The 아름다운 결혼'**을 만들어가는 시작이 되도록 했다.
Family Life의 정성영 간사는 “하나님은 가정 속에서 부부가 하나 됨을 이루기를 원하시는데, 이번 결혼예비학교를 통해 커플들이 눈에 보이는 교제뿐만 아니라 내면으로도 진정 하나 됨을 이루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결혼예비학교는 커플들이 건강한 결혼관을 형성하고, 하나님 안에서의 결혼의 의미를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참석자들은 서로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결혼 생활에 대한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