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CC 통일연구소(CCC Unification Strategy Center)가 2014년 4월 16일 오후 2시 서울 부암동 CCC 민족복음화전략센터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들어갔다. 개소식은 기념예배와 연구소 사역 소개, 현판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CCC 통일연구소는 유성 김준곤 목사의 민족복음화와 통일한국의 비전과 전략을 발전적으로 계승하고, 다가올 통일 시대를 대비하여 효과적인 통일선교전략과 정책을 연구 개발하여 CCC와 교회, 기관단체에 제공함으로써 복음적 통일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개소 감사예배는 CCC 통일연구소장 이관우 간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선임연구원 손세만 간사의 기도와 박성민 목사의 메시지, 연구소 사역 소개가 이어진 후 현판식이 치러졌다.
앞으로 CCC 통일연구소는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화합의 원리를 적용하여 대학생, 교회, 국민들의 통일의식을 적극적으로 고취시키고, 복음적 통일운동의 이론적 토대를 구축하는 연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유성 김준곤 목사의 통일유산을 학문적으로 체계화하고 계승 유지 및 실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연구소는 CCC 나사렛형제들의 전문 영역별 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보다 조직화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영역별 통일 선교에 동참할 계획이며, 국내외 탈북민들과 대내외 통일 관련 단체들과의 연대와 연합을 통해 영역별 통일선교 전략을 공유하고 자원화하여 통일선교 리더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