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전국 총순장단 대표단 리트릿 및 이취임식이 2016년 9월 3일부터 1박 2일 동안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열렸다. 이번 학생 리더십 수련회에는 총 630명의 순장들이 참석하여 새로운 사역을 앞두고 학생 리더들이 일치된 마음과 동일한 비전을 듣고, 그 비전을 성취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전국 총순장단과 각 지구 총순장단, 각 캠퍼스 대표순장단의 임명식도 진행되었다.
‘박성민 목사님과 함께하는 사랑방 대화’ 시간에는 캠퍼스 사역, 신앙 문제, 이성 교제, 크리스천의 생활, 순장의 역할 등 학생들이 평소 궁금해하던 질문들이 쏟아졌고, 박성민 목사는 이에 대해 솔직하면서도 명쾌한 답변을 제공하였다.
저녁 시간에는 한국CCC의 비전을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이를 위한 실제적인 계획을 고민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리트릿은 학생 리더들이 서로의 경험과 비전을 나누고, 향후 사역에 대한 방향성을 정립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 리더들이 하나님 안에서 더욱 성장하고, 공동체의 비전을 함께 나누며 사역의 방향성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 참석자들은 서로의 마음을 나누며, 앞으로의 사역에 대한 확신과 열정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