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흥한국, 평화한국, 예수전도단, 한국대학생선교회, 안디옥선교훈련원이 공동주관하는 **‘2015 통일비전캠프’**가 2015년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서울 불광동 팀 비전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는 분단 70년을 맞아 ‘통일된 코리아, 새로운 시작’(에스겔 37:26~27)이라는 주제로 남과 북, 청년과 장년, 외국인과 교포 등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하나님께서 회복하실 한반도를 꿈꾸는 시간이었다.
임동원 전 통일부 장관, 송원근 목사, 김회권 교수 등이 오전 주제 강의를 맡았고, 저녁에는 허문영 박사, 박성민 목사, 박석건 목사, 오대원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였다. 기도회는 오성훈 목사, 이관우 간사, 오테레사 전도사, 고형원 전도사가 인도하였다.
또한 ‘분단 70년과 통일’을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와 탈북민 및 해외동포가 참여하는 ‘글로벌 코리안들의 비정상회담’이 열렸다. 주제별 선택강의도 진행되어 정치, 경제, 교육, 문화예술, 구제 및 NGO, 인권, 생태평화, 의료,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이 더해졌다.
이 캠프는 2008년 부흥한국이 시작한 중보기도모임에서 출발하여, 한민족의 회복과 통일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한반도의 상황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해결책을 모색하는 현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예배, 강의, 토론, 기도, 교제로 구성되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