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CC는 나사렛형제들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나사렛형제들과 간사들이 삶의 현장에서 성경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재를 개발하고 2010년 10월 23일 오후 4시에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교재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는 전국의 나사렛형제들과 간사들 35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박성민 목사와 김윤희 교수를 비롯한 교재 집필진이 주 강사로 나섰다. 참석자들은 나사렛 순모임 교재인 <Cru2>와 <Life Builders>의 사용 지침을 듣고, 소그룹으로 나뉘어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평생순장의 비전을 가진 나사렛들이 세상 속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나사렛들 간의 네트워킹을 위한 자리를 제공하는 나사렛형제들운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행사였다.
졸업을 앞둔 학생들을 위한 <Cru2> 교재는 캠퍼스에서 일터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졸업생들이 성공적으로 삶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개발되었다. <Cru2>는 두 권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1권인 <캠퍼스에서 사회로>는 개인 개발을 돕는 8주 워크숍과 직업 전선에서 알아야 할 주제를 다룬다. 제2권인 <21세기 다니엘>은 다니엘서를 통해 영적 영향력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Life Builders>는 일대일 또는 소그룹 성경공부 교재로, 기초 쌓기, 친밀함, 동사형으로 살기, 영원의 관점의 네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졸업 후에도 믿음으로 주님의 지상명령을 실천하는 제자로 살아가도록 안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