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Athletes in Action)는 1966년에 미국에서 David Hannah가 사역을 시작하였다. 그는 스포츠에 대한 사람들의 지대한 사랑을 기회로 삼아 운동선수들에게 주어진 플랫폼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세상에 전하고자 하였다.
AIA 사역에는 대학생, 운동선수, 코치, 트레이너, 그리고 협회 리더들을 위한 사역이 포함되었다. AIA는 모든 팀, 모든 스포츠, 모든 나라에서 스포츠를 통해 그리스도의 제자를 세우고 영적 운동을 일으킴으로써 삶을 변화시키는 운동을 해왔다.
한국CCC에서는 태권도를 통한 선교팀을 구성하여 전국적으로 스포츠 선교를 확대하였다. 한국 CCC AIA는 1987년부터 86 아시안게임과 88 올림픽의 전도 및 선교 사역을 경험하면서 미국 CCC AIA의 스포츠 팀들(야구, 농구, 배구팀, 축구팀 등)이 내한하여 대학팀들과 친선 경기를 통해 복음을 전할 수 있는 통로가 되면서 공식적인 사역을 시작하였다.
이 세대에 주님의 지상명령 성취를 돕기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성령 충만한 스포츠인을 육성하여 민족과 세계를 입체적으로 복음화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였다. 스포츠 영역의 모든 팀에, 모든 스포츠에, 모든 나라에 영적 운동이 일어나고, 그것이 전 세계를 변화시키기를 기대하였다.
1987년 1월 1일, 선교국 특수선교부의 공영환 간사가 임명된 후 스포츠선교부가 공식 사역을 시작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