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목회자 NLTC 컨설팅 세미나가 2008년 1월 2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별관 3층 코스모스 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세미나는 목회자들이 평신도 지도자를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새생명 훈련과 교회의 성공적인 접목 사례 등을 구체적으로 소개하였다. 이를 통해 목회자들이 제자 훈련을 교회의 실제 상황에 효과적으로 접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였다.
NLTC는 모든 인적 자원과 에너지를 태신자 관계전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NLTC 훈련 프로그램을 도입한 교회에서 후속 사역으로 NLTC_MBA 과정을 신설하였다. **MBA(Movement Building in Area)**는 훈련받은 평신도들을 구역 단위로 할당된 사역 목표 지역에서 태신자 관계전도를 하여 영적 운동을 일으키고 이웃 복음화를 성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구역에서 이웃들을 태신자 관계전도로 양육함으로써 교회 정착률 **100%**를 목표로 하는 사역이다.
이권상 간사는 “새생명 훈련은 평신도들을 훈련해 그들이 가진 모든 에너지를 전도와 양육에 사용하도록 하여 교회가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교회마다 새생명 축제 등의 전도 집회 이후 새신자들을 관리하는 데 있어, NLTC_MBA는 분명하고 새로운 대안이며, 평신도들을 지도자로 세워 교회 안에 영적 운동을 일으키는 데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라고 강조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