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mily Life 가정선교원은 35년 동안 국제CCC 간사로 사역한 Drew 간사 부부를 초청해 2017년 5월 1일 부암동 CCC본부에서 홈빌더 인도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다양한 전도전략이 필요한 이 시대에 관계 전도의 새로운 대안으로서 홈빌더 사역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강사들의 강의를 듣고 자기 교회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탐구했으며, 특히 이웃과 인격적인 관계를 통해 생활 속에서 전도하는 방식이 큰 관심을 끌었다.
세미나 첫날에는 가정 사역의 필요를 느끼고 있는 50여 명의 목회자, 나사렛형제들, 일반 간사들이 참여하여 오픈 세미나 형식으로 열렸다. 둘째 날에는 홈빌더 사역에 임하고 있는 Family Life 간사들이 참여해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에서는 ‘key 커플’을 통한 홈빌더 그룹의 승법번식 전략을 중심으로 초기 사역에서 자원봉사자들을 관리하고 새로운 리더십을 세우는 예수님의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국제 Family Life에서 제공하는 훈련 자원들도 소개되었다.
세미나를 진행한 Drew 간사는 “한국 사역자들의 홈빌더 사역에 대한 열정에 감동했다.”고 한국의 사역자들을 만난 소감을 밝히며, “이번 세미나의 핵심은 Key 커플들이 이 사역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서로 격려하는 것의 중요성이다. 그래야 가르치는 것을 넘어 삶으로 이뤄지는 훈련이 전수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세미나의 핵심 내용을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