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HCCC 전국 청소년 여름수련회는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에서 개최되었다. 이 수련회의 주제는 ‘Level_Up’(롬 13:12)으로, 10대 청소년들에게 변화를 주고 삶의 참된 목적을 갖게 하려는 목표로 진행되었다. 특히 중고등학생 개개인의 변화와 전도 훈련, 교사들의 영적 회복을 통해 청소년 사역의 전문성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훈련된 대학생들이 조장으로 참여해 1인당 10∼12명의 중고등학생을 담당하며, 전도 훈련뿐 아니라 생활 전반에 걸친 교육도 진행되었다. 주 강사로는 김진경 총장(중국 연변과학기술대), 주명수 변호사(사법연수원 외래교수), 김효숙 목사(장신대 교육학습개발원 상임위원), 김종식 간사, 신종곤 간사 등이 나서 학생들에게 도전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수련회에서는 10대 청소년들이 평생 복음을 전하고 세계를 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소그룹별로 진행된 4영리 전도 훈련을 통해 전도의 필요성과 방법, 시범 등이 구체적으로 교육되었으며, 전문가들의 전체특강과 저녁 부흥집회, 헌신의 밤을 통해 영적 부흥을 경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10대들의 열정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푸른 10대 문화 축제’도 열렸다. 이 축제에서는 찬양경연대회, 교회별 신문 만들기, 백일장, 성경 골든벨, 길거리농구 대회, 랩으로 말씀 암송하기, 댄스경연대회, 연극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련회가 끝난 후에는 생생한 전도의 경험과 함께 사랑하는 조국을 마음에 품는 거지순례가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실시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