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HCCC 전국청소년 여름수련회’가 2005년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 동안 충북 제천 세명대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수련회는 ‘Passion 2005 예수의 심장으로 십대를 향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중고등학생 개개인의 변화와 전도 훈련, 교사들의 영적 회복을 통해 청소년 사역의 전문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특히 HCCC 청소년수련회의 특징은 훈련된 간사와 대학생들이 조장이 되어 각 조마다 10~12명의 중고등학생들을 담당하여 전도 훈련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생활 교육을 실시했다.
주 강사로는 박성민 목사, 김인환 목사(지구촌교회 교육목장사역센터), 장봉생 목사(서대문교회 담임), 김철해 목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 신약학 교수), 김종식 간사, 신종곤 간사, 김응실 간사 등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도전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성민 목사는 “이번 여름방학의 여러분의 선택이 인생의 선택을 변화시킬 수 있다”며, 십대 청소년들이 열정을 회복하는 이번 수련회를 통해 주님의 첫사랑을 회복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수련회는 십대 청소년들이 평생 복음을 전하고 세계를 품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특히 소그룹별로 4영리 전도 훈련과 제자화의 원리 및 방법, 시범 등이 구체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전문가들의 전체 특강과 저녁 부흥집회, 헌신의 밤을 통해 영적인 부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