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CCC 전국 대학생 여름수련회가 2017년 6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 강원 평창 한화휘닉스파크에서 열렸다. 국내 대학생들과 미국, 캐나다, 몽골,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총 11개 해외 지역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이번 여름수련회의 주제는 ‘Desiring JX’(Desiring Jesus Christ, 요 8:31~32)로,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으로 내 제자가 되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는 말씀을 통해 그리스도를 갈망함으로써 진정한 자유를 만날 것을 강조했다.
박성민 목사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첫째 날 저녁 집회는 각 지구별 입장 퍼레이드와 서울중앙지부의 특송, 박성민 목사의 메시지, 김지완 학생(서강대)의 간증, 수련회에 처음 온 학생들을 위한 환영 및 축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박성민 목사는 “여러분이 대학에 있는 동안 여러분의 인생의 좌표가 분명해지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분명히 할 수 있는 때를 찾길 바란다.”며 “이 밤이 바로 그것을 시작하는 첫 번째 순간이길 간절히 소원한다.”고 피력했다.
수련회 둘째 날인 27일에는 전도와 제자 훈련의 핵심 과정인 LTC와 성경강해, 졸업생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캠컴 세미나, 기독인 교사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TIM, 진로, 상담, 이성 교제 등 다양한 분야의 실제적인 내용을 다루는 240개의 선택특강, 믿음이 없는 비기독교인 청년들을 위한 새친구반, 청년들이 비전을 발견하도록 돕는 비전박람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