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원단금식수련회가 2012년 12월 26일부터 29일까지 전국 각 지역에서 열렸다. 전국 한국CCC 학생 및 교회 청년들은 간절한 마음으로 수십 개의 기도제목을 들고 기도회에 참석하였다.
이번 금식수련회는 신령과 진정으로 주님을 찾는 ‘예배’, 성경을 통해 주님의 음성을 듣는 ‘성서강해’, 다양한 분야의 비전을 나누는 ‘선택특강’, 깊은 기도의 은혜를 체험하는 ‘개인기도’ 등으로 풍성한 시간들로 채워졌다. 각 지역별로도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되었다.
서울지구에서는 선교기도회가 열려 영친 국가들의 상황을 소개하고 구체적으로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기도의 범위를 확장하여 열방을 품고 기도하였다.
경기인천지역 금식수련회에서는 참석자들의 신앙과 훈련 수준에 따라 기도학교를 실시하였다. 참석자들은 성경적인 기도에 대해 배우고, 개인기도, 짝기도, 그룹기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기도의 실재를 익힐 수 있었다.
충남 천안·세종 금식수련회에서는 초신자들을 위해 새신자반을 개설하였고, 소그룹으로 나누어 토의식으로 진행되었다. ‘믿음’이나 ‘구원’ 같은 기독교인이 꼭 알아야 할 주제들을 ‘뇌구조 그리기’ 등의 방법으로 설명하였으며, 참석자들은 서로의 기도제목을 묻고 짝기도를 하며 시간을 보냈다.
이번 금식수련회는 ‘TAKE HEART’(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요 16:33)라는 주제로, 실력, 돈, 관계가 인생을 결정짓는 사회에서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순종하는 훈련을 해 나가기를 도전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