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학생 원단금식수련회가 2015년 12월 28일부터 31일까지 각 지역별로 일제히 열렸다. “일어나라 함께 가자”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금식수련회는 청년 대학생들이 민족의 죄를 자신의 죄로 삼고 회개하며, 새롭게 되고 하나님이 새롭게 하실 일들을 기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사로는 한국CCC 대표 박성민 목사, 국제CCC 행정부총재 정인수 간사, 영남대학교 정진영 교수, CCC 각 도 대표 등 전문 사역자들이 초청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주 강사들이 인도하는 ‘저녁집회’, 사회 각계에서 활약하는 믿음의 선배들을 통해 전해 듣는 비전과 승리의 간증 ‘전체특강’, 사회 문제와 신앙 문제 등 다양한 고민과 관심거리를 나누는 ‘선택특강’, 그리고 개인과 가정, 캠퍼스와 교회, 민족과 세계를 위해 간구하는 기도 시간이 포함되었다.
박성민 목사는 금식수련회 메시지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로서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앞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분명하다. 주님의 부르심에 나를 정직하게 깨우고, 제자로서, 순장으로서 나를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예수님의 부르심에 일어나 동역자들과 함께 가서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어야 할 때”라고 참석자들에게 당부하였다.
매년 연말, CCC 학생들은 지역별로 모여 민족과 세계를 위해, 캠퍼스와 자신을 위해 3박 4일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문제를 위한 기도제목을 가지고 금식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번 수련회도 그러한 전통을 이어가며, 많은 학생들에게 영적인 재충전과 함께 공동체의 힘을 느끼는 기회가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