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시아 오리엔트CCC 미션리더 훈련이 2016년 3월 7일부터 1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의 베이터우 리조트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훈련에는 한국뿐만 아니라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중국 등 4개국의 선교 담당 사역자들이 모여 총 19명이 참여하였다.
훈련 프로그램은 단기선교의 성경적 배경을 비롯해 사역 준비, 현지 사역, 후속 조치 등 실제 단기선교 사역의 세부 내용을 다루었다. 교육에 사용된 주요 교재는 한국CCC의 20여 년에 걸친 단기선교 노하우와 철학이 집약된 **‘미션리더 가이드북’**이었다.
이번 훈련을 기획하고 진행한 김장생 간사는 “CCC의 핵심 목표이자 가치인 ‘Building Movement’는 결국 ‘Building Leader’, 즉 사람을 세우는 것”이라며, “전 세계 미개척 캠퍼스를 개척하기 위해 300명의 훈련된 리더를 세우고자 한다. 이들을 통해 통합적인 선교 전반의 업그레이드와 풍성한 사역적 열매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앞으로 한국CCC가 동아시아 지역이 세계 선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선교사를 파송하고 재정적 지원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기지 역할을 감당하고자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훈련은 동아시아 지역의 선교 역량을 강화하고, 향후 글로벌 선교의 발전에 기여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