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겨울 단기선교 평가회의 및 선교전략회의가 2015년 3월 5일 대전지구 회관에서 개최되었으며, 각 지구 책임 간사, 선교 담당 간사(실무자 포함), GSM 팀 관련자 등 60명의 간사가 참석하였다.
회의의 주요 의제는 2015년 겨울 단기선교에 대한 보고 및 평가와 2015년 해외 선교 팀의 해외 캠퍼스 개척 선교 방향 및 목표를 나누는 것이었다. ‘업그레이드 단기선교’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각 지구 선교 담당자와 책임 간사들이 모여 해외 선교 사역의 방향을 점검하였다.
특히 이번 선교전략회의에서는 단기선교 전략 중 하나인 한글학교 운영에 대한 실질적인 배움의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다양한 의견 교환과 실제적 노하우 전수가 이루어졌다.
회의를 총괄한 김장생 간사는 “현장과 본부가 함께 의논해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 큰 의미가 있었다”며, “한글학교를 통한 사역이 인도나 일본처럼 외부인의 교내 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대학 내에서 실제적인 효과와 열매를 경험할 수 있는 전략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2015년~2016년 한국CCC 해외선교 사역 방향에 대한 논의와 지구별 해외선교 영친지역 재배치, 국가별 선교 전략 파트너십 공유도 이루어졌다. 참가자들은 그룹별로 나뉘어 선교 재정, 위기 관리, 국내외 합숙 훈련, 사역 평가, 후속 사역 등 11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보다 효과적인 단기선교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사항을 논의한 후 결과를 발표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