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여름 단기선교 평가회의 및 선교전략회의가 2015년 9월 2일 서울 부암동 CCC본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회의에는 각 지구 책임 간사, 선교 담당 간사(실무자 포함) 및 GSM팀 관련자 등 총 62명의 간사가 참석하였다.
회의에서는 2015년 한국CCC 여름 단기선교에 대한 보고 및 평가와 함께, 해외선교 팀의 해외 캠퍼스 개척 선교 방향 및 목표를 논의하였다. ‘업그레이드 단기선교’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해외선교 사역의 방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그룹별로 나뉘어 선교 재정, 위기 관리, 국내외 합숙훈련, 사역 평가, 후속 사역 등 11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보다 효과적인 단기선교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사항을 논의한 후 결과를 발표하였다.
회의를 총괄한 김장생 간사는 “상반기 회의가 단기선교 업그레이드의 방향을 설정하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하반기 회의는 어떻게 업그레이드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었다”고 전하며, “회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선교 매뉴얼과 미션 리더 훈련 프로그램을 현장과 본부가 함께 의논하여 전략을 수립하는 과정이 큰 의미가 있었다. 앞으로 CCC와 한국 교회 전체가 단기선교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협력할 것을 소망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