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CC는 2012년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원주의 새순교회 수양관에서 2012 간사 교육 수련회(SALT: School of Advanced Leadership Training)를 진행하였다. 이번 수련회는 간사들의 재교육을 통해 개인의 개발과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고, 공동체의 비전을 공유하며 성취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 수련회는 한국CCC에서 처음으로 실시되었으며, 전국 450여 명의 간사들이 참석했다. 첫날 저녁집회에서 박성민 목사는 한국CCC가 앞으로 펼쳐가야 할 방향성을 설명하며, “현재 캠퍼스 사역이 녹록치 않다. 그러나 이런 ‘위기’의 상황에서 ‘기회’를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3C - Convict(확신), Connect(연결), Change(변화)’가 필요하다”며 간사들에게 “초심을 회복하고, 적극적으로 네트워크를 연결해가며, 건설적인 비판을 가져야 한다”고 당부하였다.
이번 교육 수련회는 그룹별 필수 강의, 공통 필수 강의, 선택 강의로 구성되었다. 그룹별 필수 강의는 연차와 기수에 따라 4그룹으로 나누어 각 연차에 맞는 강의가 진행되었다. 박성민 목사와 김윤희 교수는 각각 요한계시록과 사사기 강해로 공통 필수 강의를 진행하였다. 추가로 ‘성경연구법’, ‘조직신학’, ‘기독교세계관’, ‘이단연구’ 등의 강의가 마련되어 간사들은 개인의 필요와 사역에 맞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었다.
전체집회는 ‘비전과 방향’, ‘간사십과 정책’ 등의 주제로 진행되어 공동체의 비전을 다시금 공유하고, 각 지구와 커뮤니티의 다양한 사역 사례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기도회를 통해 개인과 공동체를 위한 뜨거운 기도를 심는 시간이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