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후반기 전국 책임간사모임이 2015년 12월 8일부터 2박 3일 동안 서울 부암동 CCC본부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번 모임의 주제는 ‘투게더 비전 2020 이루기’로, 각 지구의 책임간사와 커뮤니티, 본부 부서의 책임간사 및 팀장 등 80여 명의 간사가 모여 사역에 대한 논의와 뜻깊은 교제를 나누었다.
모임은 환영 및 오리엔테이션과 오픈 메시지로 시작되었고, 첫 프로그램인 아이스 브레이크를 통해 참석자들은 굳어있던 분위기를 깨고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이후에는 책임간사의 삶과 역할에 대해 논의하며, 스스로를 어떻게 개발해 나갈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 날에는 GSM, LLM, SLM 각 부서에 관한 나눔과 토의가 진행되었고, 이상진 간사의 주도 아래 ‘Challenge 2020’에 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박성민 목사는 책임간사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 2020년까지 이루어야 할 중요한 과제로 “더 많은 간사를 배출해 해외선교에 파송하는 것, 커뮤니티 사역을 확장하는 것, 그리고 A6 사역을 완수하는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특별한 ‘자유 시간’을 통해 모든 책임간사에게 토의와 나눔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벗어난 자유와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이 시간은 책임 간사의 사명을 재확인하고 도약할 에너지를 비축할 수 있는 은혜로운 시간이 되었다.
|